선크림은 4계절 내내 피부관리를 하기 위해서 바르지만 여름철에 더욱 많이 사용합니다 가족들이 모두 사용하기에 많이 구매해서 쓰기도 하는데요. 가끔 유통기간이 지나기도 하더라고요. 유통기간이 지나면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버리기엔 아깝고, 환경에도 좋지 않습니다. 우리 집 화정대를 정리를 해보니 유통기간이 지난 선크림이 3개나 됩니다. 선크림 은 개봉 후 6개월에서 1년이 지나면 변질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럼 자외선 차단 효과도 떨어지고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유통기간 선크림을 다른 용도로 활용하는 꿀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거울 얼룩 제거
거울은 집안에서 꼭 필요한 필수품입니다. 특히 현관에 앞에 있는 겨울은 꼭 필요합니다. 외출하기 전에 겨울을 보고 전신을 체크하기도 하고 현관 앞에 겨울이 없다면 상상이 안 됩니다 그만큼 많이 보고 사용을 하다 보니 거울에 손잡이가 너무 심합니다. 살펴보니 신발을 신을 때 손으로 거울 부분을 잡고 신발을 많이 신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더 쉽게 지저분해지고 얼굴덜룩 합니다. 이때 거울을 그냥 닦는 것보다 선크림을 묻혀서 닦으면 훨씬 더 깨끗하게 닦입니다.
2. 가위를 새것처럼 사용하기
가위를 사용하다 보면 끈끈이나 이물질이 붙혀있어서 가위 질이 잘 안 될 때가 있으신가요? 이때 선크림으로 가위 날을 닦아 주면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무뎌진 가위난 녹이 슬어서 뻑뻑한 가위에다가 선크림을 골고루 바르고 15분 정도 후 가위 날을 닦아주면 끈끈이나 이물질이 제거되면서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세면대 청소 하기
선크림은 금속제품에 광을 내거나 할 때 정말 유용합니다. 주방 싱크대나 수도꼭지 등에 선크림을 소량 바르고 천으로 문질에 주세요. 금속 표면의 먼지와 얼룩이 제거되고 반짝이는 광택이 살아납니다
4. 스티커 자국 지우기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는 여지저기 스티커 자국들이 보입니다. 그만큼 아이들이 스티커를 좋아하고 여기저기에다가 붙이기도 합니다. 오래된 스티커를 제거하려고 하면 잘 뜯어지지 않고 자국이 심하게 나기도 합니다. 이럴 때 시간 낭비하시지 마시고 선크림을 사용해 보세요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스티커 자국이 난 부분에 선크림을 듬뿍 바로고 30분 이상 방치 해줍니다. 오래 방치한 후 제거 할 때는 힘도 안 주고 살살 묻지르기만 해도 지워집니다.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5. 플라스틱 제품 복원
유통기간이 지난 선크림은 플라스틱 제품의 색상을 복원하고, 스크래치를 줄이는 데에도 유용합니다. 선크림의 유분이 플라스틱 표면에 스며들어 색상을 선명하게 해줍니다 작은 스크래치가 덜 보이게 됩니다. 플라스틱 가구, 장난감, 가전제품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6. 신발 관리
발 표면에 선크림을 소량 바르고 천으로 문질러줍니다. 신발이 깨끗해지고 광택이 살아납니다. 특히 가죽 신발에 효과적입니다.
유통기간이 지난 선크림을 버리지 않고 살림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유리창 가구 거울 신발 금속제품 등 여러 용도로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선크림만 바르면 되니깐 우리의 살림에 적응 시키기 쉽고 편하니깐 꼭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집안 곳곳을 깨끗하고 윤기 있게 유지해보세요.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팁을 실천해보세요.